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담임목사
비대면 속에 진행될 삶공부

- 비대면 속에 진행될 삶공부 -

코로나 상황 속이라 하더라도 우리가 절대로 포기하지 말아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그 중의 하나가 하나님을 알아가는 삶임에 틀림없습니다. 왜냐하면 호세아 선지자를 통하여 내 백성이 지식이 없으므로 망하는도다 네가 지식을 버렸으니 나도 너를 버려 내 제사장이 되지 못하게 할 것이요 네가 네 하나님의 율법을 잊었으니 나도 네 자녀들을 잊어버리리라’(4:6)고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자기 백성들에게 원하시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통하여 하나님을 더욱 깊이 알아가는 것이라고 하십니다. 그래야만 하나님을 제대로 섬길 수 있고, 이 세상에서도 제대로 하나님 백성으로서 살아갈 수 있을 뿐 아니라, 하나님께서 베푸시는 하늘 복을 풍성히 받아 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신자는 더욱 더 힘써 하나님을 알아가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 교회에서는 <삶공부>를 진행하고 있는 겁니다. <삶공부>는 하나님을 알아가는 성경공부 시간이자, 하나님을 아는 신자로서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배우는 시간입니다. 성도님들로 하여금 신앙생활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과정입니다. 모든 성도님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하셔서 하나님을 제대로 알고 섬기는 신자들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올해 첫 학기 <삶공부>37일에 개강합니다. 코로나 상황 때문에 이번에도 개설하는 모든 <삶공부> 과목들은 다 ZOOM으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물론 대면할 수 있는 상황으로 전환된다면 대면해서 진행하겠지만 말입니다. 그러므로 그 무엇보다 ZOOM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선,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 <ZOOM>이라는 앱을 다운받아서 미리 설치해두셔야 합니다(지난해 수강생들의 피드백으로는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이 훨씬 좋았다는 평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앱에 익숙한 자녀들에게 도움을 청해서 사용법을 익혀두시면 좋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으로 미리 ZOOM 사용법을 배워두시면 좋을 것입니다(유튜브에서 ‘ZOOM 모바일 스마트폰 사용법을 검색하시면 많은 동영상 자료들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방해받지 않는 평안한 장소를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강의가 진행되는 동안 다른 가족들로부터 방해받지 않는 공간을 확보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이번에 진행되는 <삶공부>를 통하여 모든 성도님들이 더욱 더 하나님을 제대로 알아가는 은혜를 풍성히 누리셨으면 좋겠습니다.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조상현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