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담임목사
예방과 기도로 이겨 냅시다

- 예방과 기도로 이겨 냅시다 -

요즘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 세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매우 심각한 상태라는 보도들이 흘러나오고 있는 와중에, 우리나라에서도 이런저런 거짓 정보를 흘려서 불안감을 조성하는 이들도 있어서 참 걱정스럽습니다. 반면에 우리나라에서 확진 판결을 받았던 환자들이 퇴원을 한다는 소식도 들려오고 있는 것을 보면, 메르스 때와는 다르게 잘 대처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 교회도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의 확산 방지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차원에서 2월 한 달 동안 실버목장을 포함한 주중 목장 모임을 잠정적으로 쉬기로 하였습니다. 주일에 제공하던 점심식사도 중단하기로 하였고, 주일 오후 예배 역시 가정예배로 대체하기로 하였습니다.

다시 한 번 더 교회에서 예배드릴 때에 성도님들이 지켜주셔야 할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성도님들 간에 인사를 하실 때에는(영접 인사 포함) 악수하는 것을 지양해주시고, 대신에 손가락 하트 인사나 목례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2층 예배실 로비와 교육부서 모든 예배실에 손세정제를 비치하였으니 사용해주시고, 손을 자주 씻으시기 바랍니다.

기침이나 재채기가 나올 때에는 옆 사람을 배려하여 반드시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고 해주시고, 예배 시간에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혹시 최근 14일 이내에 중국을 방문하셨다면 공동체의 유익을 위해 가정에서 예배를 드리시기를 권장합니다(주일 오후 2시 이후에 유투브(평촌목양교회 검색)를 통하여 주일설교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다음의 기도제목을 가지고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치료의 하나님께서 목양교회의 모든 성도의 건강을 지켜주옵소서.

우리나라 국민들이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공포에 눌리지 않게 하시고, 서로 배려와 사랑으로, 그리고 슬기롭게 대처하게 하옵소서.

전 세계에 바이러스 확산이 더 이상 일어나지 않게 하시고, 감염된 환자들이 속히 회복되게 하옵소서. 특별히 코로나바이러스가 창궐하고 있는 중국에 하나님의 긍휼히 여기심을 갑절로 풍성하게 허락하여 주옵소서.

우리 모두 철저한 예방과 간절한 기도로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어려움을 잘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조상현 목사-